보도자료 및 서평

변화를 만드는 성경 - 목회자사모신문

김완섭 목사 2025. 2. 6. 20:44

목회자사모신문사에서 신간안내로 실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변화를 만드는 성경 시리즈

(『창세기 적용과 실천』부터 『신명기 적용과 실천』까지 5종 출간)

『변화를 만드는 성경』 시리즈는 성경개론, 묵상, 설교자료, 삶에 적용, 실천, 변화까지 만들어주는 경건훈련을 겸한 성경안내서이다. 모든 초점을 오로지 변화에만 맞추었기 때문에 개론 부분도 적용과 변화가 가능한 정도까지를 종합하여 제시한다. 묵상은 좀 더 근본적인 접근방법으로 인하여 하나님 중심적인 시각으로 자신과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 현실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설교의 자료들을 풍부하게 제공한다.

구약이든 신약이든 제자로서의 삶을 이끌어줄 수 있도록 적용하고 실천하는 일에 초점을 맞춘다. 결국 『변화를 만드는 성경』 시리즈를 창세기부터 꾸준하게 읽고 적용하다가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시각이 바뀌고 삶이 서서히 변화되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의 영성을 얻게 될 것이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배우고 설교로 듣고 공부하는 목적은 적용과 실천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시리즈의 목적은 바른 말씀의 원리를 어떻게 실제 삶 속에 적용하고 실천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출발했다. 그리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기획하고 집필하다가 이런 형태의 안내서가 완성되었던 것이다. 신앙은 삶과 유리될 수 없다. 삶에서 떨어져서 신앙 자체만을 고수하려고 하는 순간 우리는 말씀의 본질을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변화를 만드는 성경』 시리즈는 성경 전체를 총 32권에 나누어서 날마다 한 장씩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적용하면서 은혜를 받고 변화될 수 있도록 기획된 특별한 목적의 책들이다. 현실적인 신앙생활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해설한 족집게식 개론과 다른 시각으로 생각하도록 기획한 묵상과 실천적인 문제제시로 이루어진 이 책을 사용한다면 평이한 성경통독이나 묵상을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안내가 될 수 있고, 하나님의 말씀의 귀한 양식을 취할 뿐만 아니라 소화까지 완벽하게 이루어냄으로써 날마다 하나님을 새롭게 만나게 되며 나날이 신앙이 성장해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우선 모세오경 다섯 권을 내놓는다. 각 50일, 43일, 27일, 36일, 34일의 분량으로 나누어놓았지만, 각각 2~3가지 주제로 나누었기 때문에 시간에 따라 한 장을 이틀에 나누어서 읽을 수도 있게 되어 있다. JMDC(예수마음제자반) 운동을 일으키고 있는 김완섭 목사가 교회에서의 성도들의 경건훈련을 위하여 새롭게 출간한 시리즈이다. 그래서 JMDC 경건훈련도서인 것이다. 먼저 이 다섯 권만 집중해서 묵상해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을 의심치 않는다.

다만 『변화를 만드는 성경』 시리즈는 주석이나 연구서가 아니다. 깊이 있는 신학적인 요구사항을 가지고 본다면 만족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적용 대상은 기본적으로 일반 성도들이지만 성도들의 변화를 위하여 목회자나 설교자들께도 반드시 이 책을 권해드린다. 순수하게 신앙이라는 관점에서 작성한 내용들이기 때문이다. 말씀 속에 담겨있는 보석과도 같은 하나님의 마음을 배우고 알고 얻기를 원한다면 필독을 권하는 바이다.

김완섭 목사 지음, 도서출판 개혁과회복 발행

-------‐-------‐----------------------

창세기 적용과 실천, 328p, 20,000원
출애굽기 적용과 실천, 310p, 19000원
레위기 적용과 실천, 216p, 14,000원
민수기 적용과 실천, 272p, 17,000원
신명기 적용과 실천, 284p, 17,000원